로고

주택도 이제 웰빙시대, 친환경 목조전원주택 각광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풍산우드홈, 목조전원주택의 명가로 거듭나

최인규 | 기사입력 2011/10/08 [18:22]

주택도 이제 웰빙시대, 친환경 목조전원주택 각광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풍산우드홈, 목조전원주택의 명가로 거듭나

최인규 | 입력 : 2011/10/08 [18:22]

현대사회의 웰빙열풍이 뜨겁게 부는 가운데 국내주거시장에서도 웰빙열풍이 뜨겁다. 이러한 가운데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있어 업계에서 화제다. 친환경 목조전원주택만을 전문으로 설계,시공하는 (주)풍산우드홈(www.woodhomes.co.kr)이 그 주인공, 

풍산우드홈의 김창근 대표에 의하면  15년동안 정통 목조주택, 전원주택만을 고집해온 장인의 정신과 내집을 짓는다는 정성스런 마음으로 소중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직 한길만을 보며 달려왔다고 한다.

인간을 위한 자연주의 참주거문화 실현을 위해 친환경 주택보급에 힘써온 풍산우드홈은 '장인정신으로 명작이 아니면 짓지 않는다'는 경영이념 가운데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시공시스템, 감성이 스며든 창의적인 설계 디자인으로 최고의 생활공간을 창조하는데 가치를 두어 거주자의 건강은 물론 주변환경에 녹아드는 수려한 디자인의 명품주택을 선보이며 전원주택 및 목조건축의 명가로 자리잡았다.

풍산우드홈의 차별화된 가장 큰 기술력은 친환경 내장마감재를 통해 철저한 건강주택 건축을 실현한 점이다. 특히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성분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해성분에 대한 우려가 있는 소재를 배제하고 홍송과 적삼목, 편백나무를 소재로 하는 마감용 목재를 비롯해 무공해 친환경 페인트, 식물성 천연 도료 등을 채택하고 있다.

더불어 참숯, 천연옥, 황토, 소나무, 향나무, 쑥, 녹차 등의 천연재료가 혼합된 건강벽지와 함께 원적외선 소재인 황토벽돌, 황토대리석과 음이온 바닥재가 사용됨으로써 사용자가 접촉하게 될 저구환경에 자연소재의 활용도를 극대화해 최고의 웰빙주거환경을 만든다. 이러한 마감재를 사용한 건강주택은 기관지질환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 새집증후군의 우려가 없다.

풍산우드홈은 경기도 퇴촌, 양평, 광주 등지의 전원주택을 비롯해 가평, 평택, 용인 목조주택, 제주도 굿하우스 등에 친환경 자재와 공법이 적용된 웰빙주택을 선보였다.

풍산우드홈 김창근 대표는 "건강주택의 기본조건은 실내공기환경을 얼마나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느냐" 라며 설계에서 시공, 마감재사용,가구선택,유지관리 까지의 모든 과정이 여기에 맞춰 진행된다고 말했다.

웰빙시대 친환경 주택을 선도하는 풍산우드홈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가 된다.<문의 : 02-3414-886-참고자료 :
http://cafe.naver.com/08079880404>

<최인규
기자/eagle98t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