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이브더칠드런, 애니메이션으로 쉬운 기부 외치는 이색광고:엔티엠뉴스
로고

세이브더칠드런, 애니메이션으로 쉬운 기부 외치는 이색광고

빨간염소가 랩을 하고, 양과 낙타가 춤을 춘다!

플러스부 | 기사입력 2012/02/22 [23:00]

세이브더칠드런, 애니메이션으로 쉬운 기부 외치는 이색광고

빨간염소가 랩을 하고, 양과 낙타가 춤을 춘다!

플러스부 | 입력 : 2012/02/22 [23:00]

생활 속 기부, 손쉬운 기부 등 새로운 기부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NGO 최초로 세이브더칠드런이 애니메이션과 랩을 활용한 기부광고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제아동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대표이사 김노보,
www.sc.or.kr)이 이달 클레이 애니메이션과 랩을 이용한 기부 광고를 선보였다.

아프리카 아동의 비참한 현실과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 등 유명인의 기부 동참 호소를 담은 광고가 대부분이었던 데 반해 이번 광고는 ‘기부는 쉽다. 기부는 즐겁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로 평가 받고 있다.

‘빨간염소 래퍼’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는 아프리카 가정의 생계수단으로 활용되는 대표적인 가축인 염소와 양, 낙타, 닭 등의 캐릭터가 즐겁게 랩을 하며 기부가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노래한다.

특히 인터넷과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젊은 세대가 쉽게 공감하고 즐겁게 따라할 수 있도록 클레이애니메이션 스탑모션 기법으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랩을 통한 쉬운 가사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내용에서도 나눔과 기부가 어렵고 딱딱한 것이 아닌, 쉽고 즐거운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는 “후원과 나눔을 한 번이라도 경험한 후원자는 스스로가 더 큰 행복과 삶의 가치를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쉬운 방식으로 나눔을 경험하고 사회 전반으로 이러한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광고에는 나눔 문화 확산에 뜻을 같이한 유명 광고제작사와 애니메이션 업체 등이 재능기부로 대거 참여해 광고의 완성도를 높여 그 의미를 더했다.

광고 제작에는 SK텔레콤과 LG휘센 등 다수의 광고를 제작한 ‘줄라이모닝(July Morning)’,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무한도전 애니메이션과 메리츠화재 걱정인형 등으로 이름을 알린 스튜디오 ‘쇼타임(Show Time)’, 랩과 비트박스에는 래퍼다이(RapperdiE)’와 ‘아미(A-MI)’, 녹음 스튜디오에 ‘허클베리핀’ 등 다양한 재능기부자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광고 제작의 목적이 의미 있을 뿐 아니라 기존의 비슷비슷한 광고에서 벗어난 신선하고 흥미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선뜻 참여를 결심했다”며 “작업 과정 역시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광고는 오는 4월 말까지 tvN과 OnStyle, Mnet 등 케이블 TV와 GoodTV 등 기독교방송을 통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www.sc.or.kr/easystart)에서 ‘다시보기’를 하거나 유투브(www.youtube.com)와 네이버 등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빨간염소 래퍼’, ‘기부의 시작’, ‘세이브더칠드런’ 등으로 검색해도 광고를 볼 수 있다.

직접 후원을 원하는 분은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를 찾아 온라인 후원을 하거나 간편하게 휴대폰에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한 후 #9595로 전송하면 문자 한 건당 5,000원이 후원된다.(후원문의 전화: 02-6900-4400)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