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름다운가게 이세은 홍보대사, 모교 후배들에 나눔교육 펼쳐:엔티엠뉴스
로고

아름다운가게 이세은 홍보대사, 모교 후배들에 나눔교육 펼쳐

플러스부 | 기사입력 2014/11/29 [08:59]

아름다운가게 이세은 홍보대사, 모교 후배들에 나눔교육 펼쳐

플러스부 | 입력 : 2014/11/29 [08:59]

아름다운가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이세은이 모교를 방문해 후배들에게 나눔교육을 진행했다.

이세은은 11월 27일 오전, 모교 진선여고를 방문해 3학년 후배 130여 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가게 나눔교육을 진행했다.

이세은은 교육에서 나눔은 특별한 것이 아님을 강조하고, 구체적으로 자원활동, 기증 등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우리가 ‘함께’ 할 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강조하며 후배들에게 나눔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나눔에 관심이 많던 이세은이 먼저 모교에서 나눔교육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와 기획됐다. 이세은은 교육을 위해 몇 주 전부터 아름다운가게 나눔교육팀으로부터 교육 자료를 전달받고, 내용에 대해 준비를 해왔다.

이세은은 “교육이 끝난 후 자원활동 참여 방법을 묻는 등 후배들의 반응을 보고 나의 짧은 메시지에도 이렇게 바로 현장에서 변화를 볼 수 있어 행복하고 보람되다”고 말했다.

나눔교육은 아름다운가게에서 만4세 이상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연령대에 맞게 기증과 재사용 등 나눔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재밌는 놀이와 체험을 통해 나눔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나눔교육을 원하는 학교나 유치원 등의 단체는 아름다운가게에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이세은은 오는 12월 14일 청담동 르뮤제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는 소외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바자회도 준비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