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은미.황선 '통일콘서트'장에 고3 학생이 '황산테러':엔티엠뉴스
로고

신은미.황선 '통일콘서트'장에 고3 학생이 '황산테러'

오 모 군, 일간베스트(일베) 회원-일베 게시판 국민정서와 동떨어진 지지글 도배

성 주 | 기사입력 2014/12/11 [13:26]

신은미.황선 '통일콘서트'장에 고3 학생이 '황산테러'

오 모 군, 일간베스트(일베) 회원-일베 게시판 국민정서와 동떨어진 지지글 도배

성 주 | 입력 : 2014/12/11 [13:26]

고등학교 3학년생이 재미교포 신은미 씨(53)의 토크콘서트에서 황산 폭발물을 던지는 테러를 감행해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이른바 '종북 콘서트'로 사회적 이슈의 중심에 선 재미교포 신은미 씨(53)와 황선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40)이 익산 신동성당에서 진행한 '통일 토크 콘서트'가 익산의 모 고교 화공과 3년생인 오모 군(19)의 '황산테러'로 인해 중단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앞자리에 앉아 강연을 듣던 원광대 이모 교수가 옷과 팔에 불길이 옮아 붙으면서 화상을 입었고 30대 시민단체 직원도 화상을 입는 등 2명이 화상을 입었다. 사건을 벌인 오 군은 현장에서 관계자들에 의해 잡혀 경찰에 인계돼 11일 영장이 청구됐다.

이날 토크 콘서트가 한 시간 가량 지난 오후 8시 30분께, 관람석에 있던 오 군이 갑자기 일어났다. 신은미 씨가 "'북한 대동강 물이 너무 맑다'고 했더니 일부 언론에서 내가 지상낙원이라고 말했다고 왜곡했다"고 말한 직후였다. 오 군이 "북한이 지상낙원이라고 했습니까"라고 묻자 신은미 씨는 "그런 말 한 적 없다. 질문은 있다가 끝나고 한꺼번에 받겠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오 군은 품 안에서 황산과 질산칼륨 등이 섞인 가연성 액체가 담긴 양은냄비를 꺼내 불을 붙였다. 오 군은 불이 붙은 냄비를 양손에 들고 앞쪽으로 나가다 옆 사람의 제지를 받았고 냄비가 바닥에 떨어지면서 '펑' 하는 소리와 함께 불꽃이 튀었다.

주변 관객들이 불을 끄고 오 군을 제압하면서 큰 화재로 번지는 걸 막았지만 강연장은 한동안 연기가 가득하고 관객들이 긴급히 대피하느라 아수라장을 이뤘다.

오 군은 범행 전날(9일) '드디어 인생의 목표를 발견했다'는 제목의 글에서 자신이 사용할 인화물질을 모은 사진과 함께 "신은미 폭사 당했다고 들리면 난줄 알아라"라는 글을 올렸다. 또한 그는 도시락까지 촬영한 사진과 함께 '봉길센세의 마음으로'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오 군은 일간베스트(일베)의 준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미성년자의 '황산테러'에 대해 일간베스트(일베) 게시판은 현행범으로 붙잡힌 오 군을 '열사'라고 칭하는 등 국민 정서와는 동떨어진 지지의 글이 넘쳐나고 있다. 

대부분 "적에게 폭탄을 던진 게 죄냐", "19살 어린 의사가 종북을 척결했다", "빨갱이XX들은 죽여도 괜찮다" 등 범죄에 대한 의식이 전혀 없어 추가 모방범죄까지 우려되는 내용이었다.

뿐만 아니라 "열사님이 잡혔어, 이제 없어! 하지만 내 등에, 이 가슴에, 하나가 되어 계속 살아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민주화 운동", "이건 익산민주화운동이다", "애국심을 높이 평가해 사면 및 복권 그리고 최연소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겠다. 익산의 별" 등 오 군을 찬양하는 글도 이어졌다.

한편, 지난 9월 새누리당 기획위원으로 임명된 정성산 탈북 감독도 11일, 자신의 트위터에 "북괴의 아바타로, 북괴의 좀비로, 북괴 김정은이가 이미 영웅칭호를 마련했을지도 모르는 신은미와 황선에게 정의의 이름으로 정의를 투척한 전북익산의 오모군 고등학생이여 부끄럽다. 오열사여 고맙다"고 밝혀 또 다른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또한 정 감독은 "우리 탈북민들을 대신해 종북 마녀 신은미와 황선의 거짓무리들에게 정의로움을 투척한 전북익산의 오모군에게 후원해 달라. 애국보수 법조인들이여, 이제 19살 종북의 상징들에게 온몸을 던진 오열사를 변호해 달라"고 덧붙여 탈북민들의 궐기를 종용하는 글을 올렸다.

이런 움직임에 대해 누리꾼들은 "탈북민들을 종용해서 뭘 어쩌자는건가?", "이러면 탈북민들을 국민들이 좋게 볼까?", "테러를 미화하는 사람들이 문제 아닌가?"라는 등 비난의 글을 올리고 있다.

한편,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전북 익산경찰서는 오 군이 TV 프로그램에서 인화물질 투척 장면을 보고 범행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술을 마신 오 군이 제대로 이야기를 못하고 있지만 TV에서 범죄 방법을 봤다고 진술했다"며 "정확한 범행 동기는 11일 언론 브리핑을 통해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변에 있던 관객들은 오 군이 술 냄새를 풍겼고 강연 도중 품에서 술을 꺼내 마시기도 했다고 전했다. 오 군은 위험물 기능사 자격증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성 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