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다가 벼락맞은 새누리당, 국감 증인 몸으로 막았었는데...:엔티엠뉴스
로고

자다가 벼락맞은 새누리당, 국감 증인 몸으로 막았었는데...

새누리당, 그동안 문제없다며 막아줬던 최순실, 박근혜 대통령이 사과하자 '혼란'

이규광 | 기사입력 2016/10/26 [03:37]

자다가 벼락맞은 새누리당, 국감 증인 몸으로 막았었는데...

새누리당, 그동안 문제없다며 막아줬던 최순실, 박근혜 대통령이 사과하자 '혼란'

이규광 | 입력 : 2016/10/26 [03:37]


25
일의 새누리당 분위기는 그야말로 자다가 벼락맞은격이 이런 것이라는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국민들의 따가운 눈초리에도 국정감사 보이콧에 이어 국감에서 최순실.차은택 등 미르.K스포츠 재단과 관련된 증인 채택을 거의 몸으로 막았던 새누리당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를 접하면서 정신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박 대통령이 최순실 씨의 대필 의혹에 대해 일부 시인하면서 국민들에게 사과한 것과 언론을 통해 최 씨가 어떤 행위를 했는지가 하나 둘 드러나자 새누리당 내부에서는 박 대통령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그 가운데 유승민.김용태 등 중진 의원들은 박 대통령의 탈당 및 최 씨에 대한 특검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박 대통령이 이번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한 직후 최고위원회의를 긴급 소집하며 '비상체제'에 돌입했으나 중진회의나 의원총회를 소집했다가 취소하는 등 갈팡질팡한 모습을 보였다.

김현아 새누리당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연설문이 유출된 사건과 관련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아울러 집권 여당으로서 작금의 사태에 대해 국민에게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그 많은 문건이 계속 유출되었다는 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진상규명이 있어야 할 것"이면서 "지금이라도 객관적이고 신속한 수사로 이번 사건의 실체를 확인해 그에 따라 납득할만한 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 주장되고 있는 최 씨에 대한 특검과 관련해 "저희들도 이 상태에 대해서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고 이대로는 안된다 해서 여러 수단과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가능성을 내비쳤다.

비박(비 박근혜)계 중진인 김용태 의원은 새누리당 의원 중 처음으로 박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최순실 사태는 대통령의 사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제 새로 시작되는 것"이라며 "여야가 특검 도입을 합의하면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를 위해 대통령이 당적 정리 등 필요한 조치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여야 지도부는 즉각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기 위한 특검을 논의해야 하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물론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 등의 전원 퇴진을 포함한 청와대 전면을 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필 의혹에 대해 박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한 이정현 대표에 대해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논리로 최순실 사태를 축소 규정하려 한 것에 대해 국민은 참담한 자괴감을 느끼고 있고 새누리당은 국민적 비웃음을 사고 있다"면서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즉각 사과하라"고 주문했다.

유승민 의원도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에 대해 "대통령의 사과 발언은 최순실 씨와 관련한 여러 의혹에 대해, 불법 여부에 대해 전혀 설명이 안 됐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서강대학교에서 특강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문제의 핵심은 불법이 있었느냐 여부"라며 "박 대통령은 대통령으로 취임한 이후에 그런 일이 있었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부 인정을 했는데, 청와대 자체적으로 충분히 조사를 해보고 한 말씀이 아닌 것 같아 여전히 의혹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는 대통령의 오늘 사과 정도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라며 "국회에서 할 수 있는 건 국정조사를 하고 특별검사를 임명하는 것이니 (국회가) 그대로 진행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 지도부의 대응방식과 관련해 "지도부가 이런 위중한 시기에 청와대의 하수인 역할을 한다면 아마 우리 의원과 당원들이 지도부에 대해 책임을 묻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