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선주자들 공노총 4대 출범식 참석, 성과연봉제 재검토 한 목소리:엔티엠뉴스
로고

대선주자들 공노총 4대 출범식 참석, 성과연봉제 재검토 한 목소리

'노사협의 없는 박근혜 정권 식 성과평가제를 원점에서 재 검토하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3/19 [22:25]

대선주자들 공노총 4대 출범식 참석, 성과연봉제 재검토 한 목소리

'노사협의 없는 박근혜 정권 식 성과평가제를 원점에서 재 검토하겠다'

신대식 | 입력 : 2017/03/19 [22:25]

18일,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 제 4대 출범식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날 출범식에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 안희정 충남지사, 손학규 전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 박주선 국회부의장,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등 각 당 대선주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대선주자들은 공공분야 성과평가제 재검토를 한 목소리로 요구했다.

문 전 대표는 "성과평가제는 충분한 노사협의가 전제돼야 한다"며 "노사협의 없는 박근혜 정권 식 성과평가제를 원점에서 재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상임공동대표는 "구체적인 합의 없이 마련된 성과평가제, 성과연봉제 등이 공무원을 무한실적경쟁으로 내몰고 있다"며 "이로 인해 공무원 동료간 갈등이 발생하고, 행정 서비스 협업체계도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결국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지 않느냐"며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와 담당 직무에 대한 적정 보상제도 마련이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출범식에서 성과평가제와 관련해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은 안 지사도 출범식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현재와 같은 일방적인 평가제도는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안 지사는 "성과연봉제 폐지 등은 평가제도의 개혁과 함께 결정돼야 한다"며 "평가제도를 혁신하든, 성과연봉제를 폐지하든 둘 중 하나를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