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원식 원내대표, 예산안 합의에 대해 '합의 정신은 존중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우원식 원내대표, 예산안 합의에 대해 '합의 정신은 존중해야'

'내년 예산은 성장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새로운 시대정신의 실천'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2/05 [21:51]

우원식 원내대표, 예산안 합의에 대해 '합의 정신은 존중해야'

'내년 예산은 성장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새로운 시대정신의 실천'

신대식 | 입력 : 2017/12/05 [21:51]

전날 2018년 예산안에 대해 여야3당이 힘겹게 합의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 등 일부 야당이 '야합'이라고 반대하는 기류를 보이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합의 정신은 존중해야 한다며 예산안 본회의 처리에 야당의 협조를 호소했다.

5, 우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간난신고 끝에 여야 3당은 예산안 처리에 합의했다걱정 반 기대 반으로 기다려 준 국민에게 죄송한 말씀과 함께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8년도 예산안은 성장분배가 멈춘 성장전략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람을 중심에 두는 적극적 국가운영의 출발점이라며 내년 예산은 성장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새로운 시대정신의 실천이라고 예산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의 첫 예산이 정치권의 축복 속에서 탄생하도록 여야 모두 당리당략을 떠나 어제의 합의 정신을 존중해야 한다문재인 정부가 국민을 위해 책임지고 일하도록 예산안의 순조로운 처리가 되도록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어 예산안 수정작업 지연에 대해서는 납득할 수 없는 이유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씀드린다여당 원내 지도부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실수 없이 모든 상황을 관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는 밤 9시에 본회의를 열고 예산안을 처리하기로 했으나 자유한국당이 반대 당론을 정하면서 현재까지 예산안은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