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 10년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 선언:엔티엠뉴스
로고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 10년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 선언

'문재인 정부와 함께 지난 6년 서울시정 경험과 실력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4/12 [23:06]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 10년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 선언

'문재인 정부와 함께 지난 6년 서울시정 경험과 실력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

신대식 | 입력 : 2018/04/12 [23:06]

12
, 박원순 서울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문재인 정부와 함께 완성하겠다면서 서울시장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박 시장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불어민주 당사에서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박 시장은 지난 6년 동안 서울시장의 임기에 대해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을 모든 정책의 우선순위에 두는 것이라고 평가한 뒤 도시의 주인이 사람으로 바뀌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이명박.박근혜 정권동안 대한민국 국가경쟁력은 26위로 추락했지만, 서울의 도시경쟁력은 6위로 상승했다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큰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서울시장 재임 성과로 친환경 무상급식과 시립대 반값등록금, 채무 8조 감축과 사회복지 두 배 증액,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12만호 임대주택공급과 국공립어린이집 30%달성, 재개발.뉴타운 정리와 도시재생 등을 들었다.

박 시장은 그러나 가야 할 길이 멀다좀 더 철저하고 좀 더 근본적으로 서울을 바꾸는 데 부족함이 많았다. 문재인 정부와 함께 한다. 지난 6년 서울시정 경험과 실력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여 가겠다고 아직 서울시장으로써 할 일이 남았음을 내비쳤다.


이어 전통산업단지의 복합제조.유통 단지화 등 고르게 발전하는 서울, 2022년 내 전기자동차 8만대 이상 보급 등으로 인한 하늘이 파란 서울, 창업벤처투자펀드 12000억원 조성 등 스마트시티서울 등을 주요 추진사항으로 발표했다.

박 시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빛나는 서울, 1000만개의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출마선언에 앞서 박 시장은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헌화를 하고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