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 앞에 진짜 '개'들이 나타난 이유!:엔티엠뉴스
로고

국회 앞에 진짜 '개'들이 나타난 이유!

육견업체 회원들, 생존권 요구하며 항의 시위

윤원태 | 기사입력 2018/05/17 [14:00]

국회 앞에 진짜 '개'들이 나타난 이유!

육견업체 회원들, 생존권 요구하며 항의 시위

윤원태 | 입력 : 2018/05/17 [14:00]

16
, 국회 앞에 들이 나타났다.

이날 한국육견단체협의회는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동관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국회의원이 농민의 생존권을 강탈하고 실업자로 몰고 있다무허가 축사 적법화 유예기한을 연장하는 등 육견 농가 생존권을 보장해 달라고 촉구했다.

집회에 참석한 육견인 300여명(경찰 추산)은 경찰의 저지선을 뚫고 대로로 진입하는 등 정해진 집회 구역을 벗어나는 등 격렬한 시위를 하기도 했다.

이들은 육견 떨고 있네등의 피켓을 들고 육견 사육의 정당성을 강조했다.육견인들은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안에 가 배제돼 생업을 잃을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주장했는데, 주영봉 한국육견단체협의회 대표는 농민의 삶의 자리를 빼앗고 농민의 일터를 짓뭉개고 있다며 반발하기도 했다.

가축분뇨법 시행으로 적법한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갖추지 못한 축사는 무허가축사로 규정돼 관할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사용중지 및 폐쇄 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받는다.

축산농가들은 법이 시행되면 무허가신세로 전락한다며 법 시행을 연기해달라고 촉구해왔다.

집회에 참석한 육견인들은 국회 방향으로 행진하려다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는데, 이 과정에서 개의 오물을 투척한 A씨와 바닥에 있던 질서 유지선을 집어던진 B씨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돼 입건됐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