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받는 권성동 의원, 구속영장 기각:엔티엠뉴스
로고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받는 권성동 의원, 구속영장 기각

법원, '범죄 성립 여부에 관하여 법리상 의문점이 있어...'

강홍구 | 기사입력 2018/07/05 [00:41]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받는 권성동 의원, 구속영장 기각

법원, '범죄 성립 여부에 관하여 법리상 의문점이 있어...'

강홍구 | 입력 : 2018/07/05 [00:41]

5
, 지난 519일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등으로 청구됐던 구속영장에 대한 실질심사를 받은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58)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기각해 국민들을 갸웃하게 만들었다.

4,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업무방해와 제3자 뇌물수수.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를 받는 권 의원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5일 오전 1215분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법원은 권 의원에 대한 구속이 불필요하다고 판단했는데, 허 부장판사는 "범죄 성립 여부에 관하여 법리상 의문점이 있고, 현재까지의 수사 진행 경과와 피의자의 주거 등을 고려할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기각 이유를 설명했다.

권 의원은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에 부정한 청탁을 하고, 자신의 지인 등 16명을 부정 채용토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권 의원이 지난 201211월께 이뤄진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과 관련해 최흥집 당시 사장에게 취업청탁을 요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권 의원은 자신의 비서관 김모 씨를 강원랜드에 경력직으로 채용시키는 과정에 깊이 개입한 의혹도 있는데, 최 전 사장은 비서관 김 씨에 대한 맞춤형 채용계획을 수립해 채용시켜 준 혐의 등으로 지난해 12월 구속 기소된 상태이다.

이날 권 의원의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SNS를 중심으로 해도 해도 너무한다”, “그럼 어떤 죄를 지어야 구속되나?”, “국회 법사위 위원장 위력 대단하네라는 등 법원의 결정을 비아냥대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검찰이 권 의원에 대해 불구속 기소를 결정할지 아니면 영장을 재청구할지 주목된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