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광훈 목사의 '막말' 후폭풍, 대학생 최대 단체 CCC도 탈퇴:엔티엠뉴스
로고

전광훈 목사의 '막말' 후폭풍, 대학생 최대 단체 CCC도 탈퇴

대형 교단들 잇달아 탈퇴 수준인 '행정보류'나 회비 납부도 안해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6/21 [00:42]

전광훈 목사의 '막말' 후폭풍, 대학생 최대 단체 CCC도 탈퇴

대형 교단들 잇달아 탈퇴 수준인 '행정보류'나 회비 납부도 안해

이규광 | 입력 : 2019/06/21 [00:42]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막말 파문의 후폭풍이 이어지면서 기독교 단체들의 한기총 탈퇴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 선교단체인 한국대학생선교회, CCC가 한기총에 탈퇴서를 제출하면서 그동안 한기총 회원 단체였으나 활동은 하지 않아 왔다고 밝혔다.

한기총에는 현재 18개 단체가 속해 있었는데, 가장 큰 규모의 CCC가 탈퇴서를 제출함에 따라 한기총의 입지는 더욱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기총에 남아있던 대형교단 중 하나인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순복음교회 계열)가 행정보류를 결정했고, 또 다른 대형교단인 기독교한국침례회도 회비를 납부하지 않는 등 활동을 하지 않고 있어 현재 한기총은 군소 교단들의 연합체로 전락한 상황이다.

이날 CCC'CCC 설립자인 김준곤 목사가 한기총을 설립했다'는 전광훈 목사의 주장에 대해서 "김 목사는 한기총 설립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바 없다""앞으로 김준곤 목사를 언급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