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교안 대표, 청와대 향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회담 제의:엔티엠뉴스
로고

황교안 대표, 청와대 향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회담 제의

대일특사 파견.대미특사 파견.외교라인 전면 교체.민관정 협력 위원회 구성 등 제안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16 [01:37]

황교안 대표, 청와대 향해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회담 제의

대일특사 파견.대미특사 파견.외교라인 전면 교체.민관정 협력 위원회 구성 등 제안

윤원태 | 입력 : 2019/07/16 [01:37]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청와대를 향해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회담을 요청했다.

그동안 청와대의 5당 대표 회동 제안에 반발하며 응하지 않았던 황 대표는 이번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등 무역보복 대응 조치가 시급하다고 강조하면서 "실질적 논의가 가능하다면 우리 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어떤 회담이라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15, 황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일특사 파견과 대미특사 파견, 외교라인 전면 교체, 민관정 협력 위원회 구성 등을 제안하면서 "이러한 논의를 하기 위한 청와대 회담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위기 상황에 정치 지도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모습은 그 자체로 국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청와대의 조속한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와 한국당은, 청와대가 진정성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해법을 제시하고 힘을 보탤 자세와 각오가 돼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기자들이 5당 대표 회동 수용 가능여부에 대해 묻자 "어떤 형식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살리고 국가를 지키고 국민을 지키기 위한 어떤 형식에도 다 동의한다"고 말했다.

또 청와대에 제의한 회담 의제와 관련해 한일관계에 국한된 것인지에 대해선 "만나는 기회에 우리 국민들이 처한 위기상황이 많이 있다""일본의 주제도 보복조치도 그중 하나가 될 것이다.

황 대표는 "이런 극단적 사태가 벌어지도록 방치한, 외교라인의 무능과 무책임을 질책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조속히 대화를 재개할 수 있도록, '불신의 대상'이 된 외교부 장관과 외교라인 전체를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