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검찰, 조국 후보자에 대한 압수수색 없어':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검찰, 조국 후보자에 대한 압수수색 없어'

검찰 수사 이제 개시했는데, 벌써 특검 주장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도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8/28 [04:10]

나경원 원내대표, '검찰, 조국 후보자에 대한 압수수색 없어'

검찰 수사 이제 개시했는데, 벌써 특검 주장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도

윤원태 | 입력 : 2019/08/28 [04:10]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에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전격적인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조국 후보자 본인에 대한 압수수색이 없었다"며 검찰의 수사의지를 평가 절하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 인력개발원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검찰이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했지만 핵심이 빠진 것 같다"면서 "조국 후보자 본인에 대한 압수수색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압수수색을 통해 수사 중인 사건이라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력화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조 후보자는 여전히 권력 실세다. 어떤 결론이 나든 특검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사학 투기 게이트, 조국 펀드, 반칙·특권 인생 등 3가지 조국 게이트에 대해 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면서 "조 후보자를 필사적으로 방어하고 있는 청와대와 여당은 끊임없이 물타기를 하고 있는데 애처롭고 가련하다"고 말했다.

이런 나 원내대표의 특검 주장에 대해 정치권 일부에서는 아직까지 의혹 수준이고 청문회 일정까지 나온 상황이고 검찰이 증거가 없어질 것을 대비해 압수수색이라는 강수까지 뒀는데 벌써부터 특검 주장하면 역풍 우려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