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검경합동수사를 하지 않으면 특검을 하겠다':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검경합동수사를 하지 않으면 특검을 하겠다'

'검경합동수사로 수사과정 상호투명하게 공유하고 검경이 함께 진상 밝혀야'

이규광 | 기사입력 2019/12/04 [21:10]

이해찬 대표, '검경합동수사를 하지 않으면 특검을 하겠다'

'검경합동수사로 수사과정 상호투명하게 공유하고 검경이 함께 진상 밝혀야'

이규광 | 입력 : 2019/12/04 [21:10]

더불어민주당은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향해 "검경합동수사를 하지 않으면 특검을 하겠다"고 압박하면서 법무부에 검찰에 대한 특별감찰을 요구하기도 했다.

4,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검찰에서 이뤄지고 있는 여러 가지 수사상황을 보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선택적 수사라고 밖에 할 수가 없다""경찰서에 증거물로 보관된 특감반원의 유서와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이라는 이름으로 가져갔다"고 지적했다.

전날 검찰이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을 수사한다는 명분으로 서초경찰서를 압수수색해 숨진 검찰 수사관 A씨의 휴대전화를 가져간 것이 부당하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이번 사건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검경 수사권 조정을 통한 검찰개혁이 반드시 필요한지 잘 보여준다"면서 "휴대전화 안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검찰이 두렵지 않다면 왜 무리한 일을 벌이면서 증거를 독점하겠느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검찰은 결백하다면 지금이라도 검경합동수사로 모든 증거와 수사과정을 상호투명하게 공유하고 검경이 함께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합동수사를 거부한다면) 특검을 해서라도 이 사건을 낱낱이 벗겨내겠다"고 경고했다.

이 대표는 검찰의 편향적인 패스트트랙 수사와 관련해 아직까지 자유한국당 의원들 중 나경원 원내대표를 제외하고는 수사가 진행되지 않는 것을 꼬집으면서 "검찰이 국민이 아닌 조직에만 충성을 하기 위해 정치적 행동을 넘어 정치에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이 든다""이런 의혹을 불식하려면 (검찰개혁 관련) 법통과 이전에 기소와 수사에 반드시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오늘부터 검찰에 대해 아주 준엄하게 경고하고 직무유기를 하면 절대로 가만두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