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청년 창업가인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 14호 영입:엔티엠뉴스
로고

민주당, 청년 창업가인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 14호 영입

조 대표, '법으로 제도로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만들겠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1/28 [23:50]

민주당, 청년 창업가인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 14호 영입

조 대표, '법으로 제도로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만들겠다'

이규광 | 입력 : 2020/01/28 [23:50]

더불어민주당은 4.15 총선을 위한 영입인재 14호로 청년 창업가인 조동인(30) 미텔슈탄트 대표를 발탁했다.

28, 민주당은 지난 9일 영입한 홍정민 로스토리 대표에 이어 두 번째 스타트업 창업가인 조 대표를 영입인재로 공개했다.

조 대표는 대학 시절 대기업 취업을 마다하고 창업전선에 뛰어들어 8년 동안 다섯 번에 걸쳐 회사를 창립한 인물로 경북대 재학 시절 첫 스타트업으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인 해피위켄위드어스를 설립했다.

하지만 조 대표는 일 년 동안 총 매출 7만원이라는 쓴 맛만 보고 사업을 접어야 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청년들과 창업을 공부하고자 창업연구회 솔라이브를 창립했다.

이후 청년창업동아리 NEST 대구.경북 지부장을 역임하며 대구.경북지역 청년창업 운동도 주도했다.

조 대표는 지난 2013, 미텔슈탄트를 창립한 뒤 디바인무브, 플래너티브, 다이너모트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IT개발업체까지 다양한 기업을 경영해오고 있다.

지금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창업 교육 기획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사업과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이날 조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영입 기자회견에서 실패가 두려운 것이 아니라 실패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실패를 다루는 우리 사회의 제도가 두려운 것이라며 제가 법으로 제도로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희망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