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교안 대표, '중도 유권자 마음 가져와야 51% 얻을 수 있어':엔티엠뉴스
로고

황교안 대표, '중도 유권자 마음 가져와야 51% 얻을 수 있어'

'통합하는 문제에 관해선 모든 걸 내려놓고 우리가 하나 돼야'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1/30 [23:33]

황교안 대표, '중도 유권자 마음 가져와야 51% 얻을 수 있어'

'통합하는 문제에 관해선 모든 걸 내려놓고 우리가 하나 돼야'

이규광 | 입력 : 2020/01/30 [23:33]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야권 통합 논의에 대해 "(중도성향 유권자) 마음을 가져와야 51%를 얻어 승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당 광역.기초의원 워크숍에서 "전략적으로 더 힘을 모아야 해서 중도 얘기까지 나오지 않나. 우리 우파가 열심히 하지만, 중도 세력이 엄존하고 있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총선에서 바람을 일으키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크게는 통합과 혁신"이라면서 "통합하는 문제에 관해선 모든 걸 내려놓고 우리가 하나 돼야 한다, 똘똘 뭉쳐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우파 정치하시는 분 중에도 색깔들이 조금씩 다르다. 어떤 분은 빨간 자유우파, 어떤 분은 분홍 자유우파, 어떤 분은 흐릿한 붉은색도 있다"며 덧붙였다.

황 대표는 "전략적 양보가 필요한 때가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는데, 이는 새로운보수당과의 11 통합 논의에 대해 이른바 '태극기 부대'에서 비판이 제기되는 것에 신경을 쓴 발언으로 보여진다.

황 대표는 "어떤 분은 '왜 좌파에 끌려가냐'는 말씀을 하시는데, 제가 좌파에 끌려가는 사람처럼 보이냐"면서 "내려놓음의 통합의 길을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분은 저더러 우유부단하다고 하는데, 저는 정치하러 들어왔다가 우유부단하다는 말을 난생처음 들어봤다"'외유내강'이라는 참석자들의 말에 "외강내강"이라고 답했다.

황 대표는 "서울시당 행사에서 어떤 분이 '대표님은 다 좋은데 좀 무디다'고 하길래 물어봤다. 통합진보당을 해산시킨 사람이 누구냐"고 말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