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인 위원장, 오세훈 후보 지원유세 '코돌이들' 비판:엔티엠뉴스
로고

김종인 위원장, 오세훈 후보 지원유세 '코돌이들' 비판

'코로나를 빙자해 코돌이들이 많이 선거에 등장했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4/14 [23:13]

김종인 위원장, 오세훈 후보 지원유세 '코돌이들' 비판

'코로나를 빙자해 코돌이들이 많이 선거에 등장했다'

김현민 | 입력 : 2020/04/14 [23:13]

14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4.15총선의 마지막 유세를 서울 도봉구에서 최종 마무리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최대 승부처인 서울 곳곳을 샅샅이 훑으며 막판 표심 잡기에 사활을 걸었다.

김 위원장은 오전 서울 구로을 김용태 후보의 유세현장을 찾는 것을 시작으로 양천갑(송한섭), 동작을(나경원), 용산(권영세), 동대문갑(허용범), 동대문을(이혜훈), 광진갑.(김병민.오세훈), 강동을 이재영 후보, 송파병 김근식 후보, 성북을 정태근 후보들을 찾아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광진을을 찾은 김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고민정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에서 '긴급재난지원금 100% 지급' 발언한 것을 맹비난하며 오세훈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광진구 자양로에서 가진 지원 유세에서 "코돌이가 당선되면 전 국민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주고 코돌이가 당선 안 되면 70%밖에 안 준다는 이런 얘길 하고 간 것 같다"면서 "얼마나 상식에 맞지 않는 소리를 하고 갔다고 생각하는가. 이게 우리나라 탄돌이들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탄돌이들이 2004년에 들어와서 정부를 망가뜨렸다. 최근 코로나를 빙자해 코돌이들이 많이 선거에 등장했다""청와대에서 나온 돌격대, 이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민주당 20대 국회의원들이 하나같이 거수기 노릇하는데 합세해 국회가 무력해지고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이 언급한 탄돌이는 지난 2004,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열풍을 타고 국회에 입성한 의원들을 뜻하는 말이고 코돌이는 코로나19사태에 빗대 응용한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