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원순 시장, '확진자 3일 연속 30명 나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엔티엠뉴스
로고

박원순 시장, '확진자 3일 연속 30명 나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 같은 상황 계속되면 한 달 후 하루 확진자 수 800여명에 이를 것' 경고

김성주 | 기사입력 2020/06/23 [02:18]

박원순 시장, '확진자 3일 연속 30명 나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 같은 상황 계속되면 한 달 후 하루 확진자 수 800여명에 이를 것' 경고

김성주 | 입력 : 2020/06/23 [02:18]

22
, 박원순 서울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2차 대유행 조짐과 관련해 "서울에서 확진자가 3일 연속 30명이 나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박 시장은 시청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되면 한 달 후 하루 확진자 수는 800여명에 이를 것"이라며 이같이 경고했다.

박 시장은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 여파로 물류센터, 방문판매업체, 종교소모임 등 수도권에서 산발적인 N차 감염과 '조용한 전파자'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서울시에서 3일 동안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수가 30명을 넘거나 병상 가동률이 70%에 도달하는 등 공공의료체계에 부담이 될 정도에 이르면 종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430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전국의 평균 R(환자 1명이 감염시키는 다른 환자의 수)1.79를 기록했다""급격히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 대유행이) 독감 유행과 겹칠 경우 지금의 의료방역체계가 붕괴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다"고 우려하기도 했다.

다만 "물론 당장 서울시가 홀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는 것은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면서 "정부는 물론 경기, 인천과도 긴밀히 협의하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서울시가 지난주 유흥시설 집합금지 명령을 풀고 집합제한으로 완화한 것은 방역 강화에 어긋난 것 아니냐'는 질의에 대해 "사실은 방역수칙을 훨씬 더 강화해서 적용한 것으로 실질적으로 보면 완화했다고 보기 어려울 정도의 조치를 취했다고 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면적당 인원 제한, 사전예약제 등 강화된 11가지 방역수칙을 적용하고 생활방역사 300명을 투입해 실시간 체크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새로운 징후가 나타나면 다시 집합금지 명령을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