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야후! 코리아, 오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야후! 소셜펄스’ 발표:엔티엠뉴스
로고

야후! 코리아, 오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야후! 소셜펄스’ 발표

고해상도 사진 업로드, 원본 사이즈 감상, 무제한 사진 저장 및 링크 전송으로 간편한 공유

과학부 | 기사입력 2010/06/09 [14:28]

야후! 코리아, 오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야후! 소셜펄스’ 발표

고해상도 사진 업로드, 원본 사이즈 감상, 무제한 사진 저장 및 링크 전송으로 간편한 공유

과학부 | 입력 : 2010/06/09 [14:28]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글로벌 개방화 전략의 일환으로 신개념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야후! 소셜펄스(http://pulse.yahoo.com)’를 9일 공개했다.

‘야후! 소셜펄스’는 온라인 생활의 중심을 표방하는 야후! 코리아가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네트워크 시장을 겨냥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서비스. 야후! 소셜펄스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 원스톱 소셜 네트워크 관리 ▲고해상도 사진 업로드 및 무제한 사진 저장 ▲개인별 맞춤형 웹사이트 연동 등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다채로운 온라인 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야후! 소셜펄스는 페이스북(Facebook) 및 트위터(Twitter)와 연동을 지원해 야후! 소셜펄스에서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업데이트된 사진과 글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은 쌍방향 연동을 지원하기 때문에 야후! 소셜펄스에서 페이스북의 콘텐츠 업데이트, 덧글 달기, ‘라이크(like)’ 등 주요 기능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한번으로 페이스북에도 같은 내용을 동시에 포스팅할 수 있다. 트위터는 현재 내용 확인만 가능하며, 7월 이후에는 페이스북과 같이 쌍방향 업데이트가 지원될 예정이다.

무제한 사진 공유 기능도 야후! 소셜펄스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일반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경우 인터넷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사진 용량이 제한되어 있거나 보관기간이 정해져 있어 대용량의 원본 사진은 PC에 따로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야후! 소셜펄스는 장당 10MB까지 고해상도 사진의 업로드를 지원하며 원본 사이즈 그대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제한 저장 용량을 제공해 고해상도 사진을 온라인으로 마음껏 공유할 수 있다.

또, 작은 화면 보기나 썸네일(thumbnail) 확인도 가능해 사용자 편의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원본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개인 온라인 앨범의 구성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야후! 소셜펄스’에 업로드 한 대용량 이미지들은 고유의 URL 링크 전송을 통해 이메일, 메신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서비스 환경에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야후! 소셜펄스는 개인별 맞춤형 웹사이트 연동 이 가능해 인터넷 사용을 한층 간편하게 해준다. 야후! 프로필(http://profiles.yahoo.com)에 야후! 블로그를 비롯한 플리커(Flickr), 유튜브(YouTube) 등 본인이 즐겨찾는 웹사이트를 등록해두면 해당 사이트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때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서도 야후! 소셜펄스 홈에서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