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학부모회 지원 예산, 집행∙정산 간편해진다:엔티엠뉴스
로고

학부모회 지원 예산, 집행∙정산 간편해진다

현장 의견 받아 On-Line 정산시스템 개발... 전국 최초

이창재 | 기사입력 2011/02/23 [19:38]

학부모회 지원 예산, 집행∙정산 간편해진다

현장 의견 받아 On-Line 정산시스템 개발... 전국 최초

이창재 | 입력 : 2011/02/23 [19:38]

경기도 교육청은 최근 On-Line 입출력 방식의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비 정산 프로그램>을 개발, 올해부터 학부모회 지원예산의 집행 및 정산을 간소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최초의 일로 프로그램 개발은 학부모 의견을 수용하여 이루어졌다. 예산을 지원받는 학부모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부모회 학교 참여, 지원사업비 집행 교육 및 컨설팅에서 상당수 학부모들이 복잡한 절차와 정산 서식으로 교육청의 학부모 지원사업에 소극적이거나 기피하게 된다며 편리하고 효율적인 회계의 필요성을 여러차례 제기한 바 있다.

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로 학부모들은 On-Line 상에서 간편하게 입.출력을 할 수 있고, 학부모회 활동을 원스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수시변경, 바뀐 부분을 바로 확인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문서 양이 1/3이상 줄어 학부모의 부담 경감 및 예산절감의 효과도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학부모회 예산 집행 및 정산은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예산지출 계획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예산관리부 같은 지출장부를 기입하는 등 여러가지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는데, 이번 프로그램 개발로 인해 그러한 절차가 간편해진 것.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 대상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활용할 예정이고, 관심있는 학부모는  경기 학부모 지원센터 홈페이제에 회원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교육청은 밝혔다.(경기 학부모 지원센터:
www.goehakbumo.kr )

참고/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은 학부모회 학교 참여 활동계획서 공모 후 우수 학부모회를 선정, 경기도 교육청이 학교당 300~5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는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