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우원식 원내대표, '환호 함께 한 국민의당보며 깊은 자괴감 느껴':엔티엠뉴스
로고

우원식 원내대표, '환호 함께 한 국민의당보며 깊은 자괴감 느껴'

'국회 주도권을 잡았다고 뿌듯해 하는 국민의당이 국회의 현실'

이서형 | 기사입력 2017/09/13 [05:27]

우원식 원내대표, '환호 함께 한 국민의당보며 깊은 자괴감 느껴'

'국회 주도권을 잡았다고 뿌듯해 하는 국민의당이 국회의 현실'

이서형 | 입력 : 2017/09/13 [05:27]

12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전날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국회 임명동의안 부결 사태와 관련해 집권여당 원내대표로서 국민에게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이날 우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본회의에서 끝내 부결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힘이 모자랐음을 고백한다고 말한 뒤 정권교체로 이뤄낸 거대한 힘을 담아내야 할 위치에서 집권여당이 여소야대, 4당 체제에서 부족함을 보였다고 자책했다.

우 원내대표는 민심의 요청에도 이런 결과가 빚어진 데 대해 국회
운영 전반에 다른 방향이 필요한 게 아닌가 싶다민심과 괴리된 국회의 현실을 봤고, 민심과 일치된 국회를 만들 책임을 느꼈다는 점에서 정부 여당은 다시 숙제를 떠안게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결 순간 울려 퍼진 자유한국당의 환호, 국회 주도권을 잡았다고 뿌듯해 하는 국민의당이 국회의 현실이라며 환호에 함께한 국민의당을 보며 깊은 자괴감을 느끼는 것은 저만이 아닐 것이라고 국민의당을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민심을 따르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길에 더 깊이 고민하고 더
결연한 자세로 임하겠다촛불민심과 괴리된 여소야대 4당 체제에서 앞으로 수많은 어려움이 기다린다고 자세를 다졌다.

또한, “저와 민주당은 민심을 따르는 데 대해서 오는 좌절에 낙담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을 믿고 적폐청산, 민생개혁에 같이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