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나 원내대표 연설)자포자기하는 발언이구나' 느껴: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나 원내대표 연설)자포자기하는 발언이구나' 느껴

'여당을 할 때와는 다른, 악을 쓰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 가지 참담한 생각이 들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3/13 [22:44]

이해찬 대표, '(나 원내대표 연설)자포자기하는 발언이구나' 느껴

'여당을 할 때와는 다른, 악을 쓰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 가지 참담한 생각이 들어'

윤원태 | 입력 : 2019/03/13 [22:44]

13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전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관련해 대통령과 국민 모독하는 발언을 보면서 자포자기하는 발언이구나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좌파라는 표현을 10번 이상 사용하고 종북이란 표현까지 썼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나 원내대표는 연설 과정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 뜨거운 말을 듣지 않게 해 달라라고 말해 민주당 의원들의 강한 반발을 불렀다.

이 대표는 발언의 기조를 보면 한국당의 전당대회에서 (후보들이) 극단적인 발언을 하는 것과 전혀 다르지 않았다면서 그 모습을 원내대표가 (따라)하는 것을 보면서 앞길이 없는 사람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반적으로 보면 내용에 있어서 거의 정부와 여당에 대해 저주에 가까운 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깝기 그지 없었다여당을 할 때와는 다른, 악을 쓰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 가지 참담한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 당과 정부는 그런 적의에 대해 일일이 대응하기보다는 중심을 잡고 의연하게 굳건하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