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윤소하 원내대표, 한국당 빼고서라도 6월 국회 열어야:엔티엠뉴스
로고

윤소하 원내대표, 한국당 빼고서라도 6월 국회 열어야

'국회가 법을 어긴 경우 있었지만 국회 소집마저 지키지 않는 현실 납득할 수 없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6/04 [03:34]

윤소하 원내대표, 한국당 빼고서라도 6월 국회 열어야

'국회가 법을 어긴 경우 있었지만 국회 소집마저 지키지 않는 현실 납득할 수 없어'

신대식 | 입력 : 2019/06/04 [03:34]

3
,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진통을 겪고 있는 여야 3당 교섭단체 간 국회 정상화 협상에 대해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6월 국회 소집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날 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국회 일정을 거부하는 정당은 자유한국당 뿐이다. 법을 어긴 마당에 하루라도 빨리 6월 국회를 소집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난 금요일과 어제까지 교섭단체 간 회동이 성과 없이 끝나면서 61일 임시회 소집을 명시한 국회법 제5조를 어기게 됐다"면서 "국회가 법을 어긴 경우가 수두룩하다지만 국회 소집마저 지키지 않는 현실은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 정상화 조건으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합의 처리'를 요구하고 있는 한국당을 향해 "한국당의 주장은 국회법 패스트트랙 입법 취지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자신들이 국회법 위에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당장 국회의원 4분의 1이 동의해 국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여당인 민주당이 적극 나서야 한다""여당 단독 소집이 부담된다면 동의하는 정당과 의원들의 서명으로 국회를 열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껏 정치적인 이유로 한국당을 기다렸지만, 재난추경 등 민생은 국민에게 치열한 현실"이라며 "한국당과 같은 막무가내 정당 하나로 국회 전체가 마비되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한다. 한국당의 자성과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