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인 위원장.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와 연대에 엇박자:엔티엠뉴스
로고

김종인 위원장.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와 연대에 엇박자

주 원내대표는 연대 가능성 시사하고 김 위원장은 '별로 관심없다' 일축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9/16 [00:24]

김종인 위원장.주호영 원내대표, 안철수와 연대에 엇박자

주 원내대표는 연대 가능성 시사하고 김 위원장은 '별로 관심없다' 일축

김현민 | 입력 : 2020/09/16 [00:24]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의 연대에 대해 관심없다는 반응을 보이는 것과 달리 주호영 원내대표는 안 대표와의 연대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쳐 향후 당내 역학 관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15, 주 원내대표는 국회 본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저는 정치는 가급적 통합하고 연대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보궐선거 전에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연대.통합할 것이라는 추론이 이어지고 있긴 하지만 김 위원장이 선을 긋는 상황에서 주 원내대표 독단으로 이어갈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지난 3일 김 위원장은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안 대표와의 연대론에 대해 선을 그은 게 아니라 그거에 대해서 내가 별로 관심이 없다. 솔직하게라고 일축했었다.

14일에 가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안 대표와의 연대가)보기에 따라 합친다고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자체적으로는 당내 혼란을 야기한다면서 당분간은 국민의힘 역량을 확충하고 조화를 이루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해 주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과 대비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안 대표는 현재 연대에 대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으나 최근 국민의힘 의원들과 접촉하는 일이 잦아 보이고 있다.

오는 20, 안 대표는 국회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 참석해 야권의 혁신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할 계획인데 미래혁신포럼은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대표를 맡고 있는 조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